투명하고 정직한 장례를 위한 고이의 약속

투명하고 정직한 장례를 위한 고이의 약속

아래에 해당하시면 도움 될 거예요 (2분)
👨🏻‍🦱: 대부분의 상조는 어떻게 운영될까?
👩🏻: 고이는 어떤 약속을 하려는걸까?

상조 서비스만 가입하면 장례식 비용 준비 끝일까?

대부분의 상조 회사는요.

고객 유치에만 집중하고 실제 장례 서비스 운영은 하청업계에 맡겨요. 장례식을 직접 도와주는 장례지도사는 하청업체와 연결된 개인사업자고요.

장례지도사의 역할은 1. 장례식 진행과 2. 이에 필요한 수의, 관, 꽃, 장의차량 등 각종 용품 조달인데요. 고객에게 비싸고 좋은 용품을 팔수록 보수가 커져요. 현장에서 용품을 판매할 때 일부를 수당 형식으로 받거든요.

반면 고객이 가입한 기본 상조 상품으로만 장례를 치르면 이득을 남기기 힘들어요. 몇몇 상조 회사는 추가 판매를 하지 못하는 장례지도사에게 불이익을 줘 문제가 되기도 했어요.

가전제품과 상조

상조 시장을 고쳐나가려는 고이의 노력

고이는 이런 상조의 부조리한 구조를 개선하려고 해요.

고이는 장례용품 조달을 IT로 효율화했어요. 고객 맞춤으로 장례용품이 추천되고 바로 예약할 수 있으니 장례지도사는 일명 ‘끼워팔기’를 할 수도, 할 필요도 없어요. 대신 하청업체 없이 장례지도사와 1 대 1로 직접 계약해 안정적인 보수를 제공해요.

이런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고이는 추가 금액 유도 없는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요. 가족 분들의 장례가 상술로 얼룩진 기억이 아닌 합리적이고 따뜻한 기억이 될 수 있도록 3가지 약속을 지키고 있어요.

1. 업계 최초 품목별 가격 정찰제

무엇이 얼마인지, 그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불필요한 혜택이나 상품 없이 꼭 필요한 것만 모아 비용을 낮추고, 업계 최초로 모든 품목에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여 실제로 사용한 품목만 비용을 받아요.

2. 사용하지 않은 품목 100% 현금 공제

사용하지 않은 품목이 있을 때, 그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권리 포기로 간주', ‘다른 품목으로 대체 제공'과 같은 관행을 거부하고 패키지 내 사용하지 않은 품목에 대해 명시된 금액만큼 100% 현금으로 공제해요.

3. 서비스 불만족시 100% 환불 정책

고객님께서 수고비를 주시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감사한 마음은 따뜻한 말 한마디와 정성스러운 후기로 대신 받겠습니다. 좋은 서비스는 계약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서 장례 용품 강매, 노잣돈 및 수고비 강요 등의 부적절한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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